<닌텐도스위치>마리오래비드 킹덤배틀 공략(영웅 별 특징)
기존에 영웅별로 사용하는 무기와 스킬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무기와 스킬만으로도 영웅들의 특징이 대충 잡혀 차이가 있지만 그 외에도 다른 특징도 있습니다.
모두 종합해서 영웅의 특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마리오는 팀점프를 통해 적을 공격 할 수 있는 발구르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돌진 공격을 할 수 없는 높이 있거나 멀리 있는 적에게 사용하면 좋으며 최대 150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돌진 공격을 하고 발구르기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같은 적에게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발구리기와 근접무기 콤보로를 사용하면 적에게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마리오는 기본영웅으로 처음부터 등장합니다.
래비드 피치는 돌진 공격을 최대 4회까지 가능합니다.
래비드 피치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치유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격은 센트리가 있어 괜찮은 편이며 무난한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전투가 끝나는 이벤트 영상에서 가장 큰 재미를 주는 캐릭터인데, 셀카를 좋아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리오 래비드 킹덤배틀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래비드 피치는 기본 영웅으로 처음부터 등장합니다.
래비드 루이지는 공격부분에서 큰 특징이 없는데, 돌진 공격이 좋습니다.
다른 래비드 캐릭터에 비해 여러 적을 동시에 공격 할 수 없지만, 흡혈 돌진을 통해 체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주변에 적만 있다면 계속 체력을 흡수 할 수 있어 생존에 좋아 요즘 계속 사용하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다른 래비드 캐릭터에 비해 피해 흡수량과 기본 체력이 적습니다.
래비드 루이지는 기본 영웅으로 처음부터 등장합니다.
루이지는 긴 사거리의 공격력을 갖고 있는 캐릭터로 그게 결의의 응시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스킬을 채우면 최대 3번을 사용하는데 사거리가 좋아 멀리서 움직이는 적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결의의 응시가 한 적에게 연속으로 발동합니다.
하지만 기본 체력이 낮아 체력관리를 잘 해줘야 하고, 돌진 공격의 성능이 나쁜편입니다.
루이지는 월드1-5를 완료해야 등장합니다.
마리오 래비드는 돌진 공격이 범위 공격으로 들어가 주변에 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붐샷과 근접무기를 사용하고 스킬도 적을 끌어 들이는 스킬을 사용해 근접 공격에 특화된 영웅입니다.
모든 공격이 범위 공격이라 적이 모여 있는 곳에서 엄청난 공격력을 발휘 하지만, 우리 영웅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다른 래비드 영웅에 비해 돌진 공격 데미지 경감은 뛰어나지만 무기 공격 데미지 경감은 떨어집니다.
래비드 마리오는 월드 2-5를 완료해야 등장합니다.
피치 공주는 치유의 점프가 있어 같은 팀 영웅을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래비드 피치의 치유 스킬은 턴 제한을 받지만 치유의 점프는 턴 제한이 없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체력이 좋으며 체력을 최대 66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피치는 월드 2-9 진입할 때 등장합니다.
래비드 요시는 한 턴에 돌진 공격을 5번까지 사용 할 수 있어 근접전에 유리 합니다.
다른 래비드에 비해 데미지 경감효과도 좋고 튼튼한 등껍질 스킬이 2회 연속 공격 피해를 흡수해주기도 합니다.
근접 방어에 특화된 영웅입니다.
래비드 요시는 월드3-5를 완료하면 등장합니다.
요시는 팀점프를 이용한 엉덩이 찍기를 사용하는데 그게 범위 공격으로 들어 갑니다.
주의 하셔야 할게 엉덩이 찍기의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어 잘 사용해야 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우리편 영웅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습니다.
슈퍼 이펙트 스킬을 잘 사용하면 전투를 아주 쉽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무기 조합은 별로라 생각하지만 기본 성능 자체가 좋은 편입니다.
요시는 월드 4-5를 완료하면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