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크라이(FARCRY)5 게임소개게임 2018. 1. 7. 15:25
파크라이 시리즈 신작 파크라이(FARCRY)5가 2018년 3월 27일 출시 예정인데, 원래 2월 27일에 출시를 발표 했다가 게임 완성도를 위해 1개월 정도 출시 연장을 결정 했습니다.
이번 파크라이5는 미국 시골 조용한 마을을 배경으로하며 사이버 종교 집단인 에덴의 문의 광신도들을 상대 해야 합니다.
오픈월드 게임으로 제작 되어 전투 이외에도 낚시 등을 게임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전작이 제한적인 2인 코옵을 지원 했다면 신작에서는 스토리 전체 코옵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전반적으로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와 비슷한 느낌이라는 평이 나오는데, 다른건 파크라이 시리즈는 1인칭 시점인데 고스트리콘은 3인칭 시점입니다.
파크라이 시리즈는 프라이멀을 잠깐 해봤는데 1인칭 게임을 거의 안해봐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1인칭 시점은 가장 현실감 있는 게임을 즐기는 시점이긴 하지만, 뒤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는 지인과 코옵으로 진행해서 엔딩을 봤는데,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 했는데 단하나 튕김 현상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 했습니다.
유비소트프는 게임을 잘 만들지만 서버관리는 정말 좋은 점수를 줄 수 없을 정도로 관리가 잘 안됩니다.
1인칭 시점이라는 것과 유비소프트 서버가 게임 구매에 약간의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건 부머라는 개가 나오는데 정말 영특한데, 광신도들과 같이 싸우기도 하고 무기를 물어 주인공 캐릭터에게 갇다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제 개 처럼 애교도 부리는고 지나가는 늑대를 위협해 주인공을 지켜주기도 하는데, 게임 플레이 하면서 지루하진 않을 거 같습니다.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다른 동물인 푸마와 곰도 등장하는데 어떤 역활을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유비소프트 게임 답게 탈 것도 많이 등장하는데 다양한 자동차와 비행기가 등장합니다.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에서 비행기가 등장하지만 조종이 어려워 조종이 편리한 헬기를 자주 타고 다녔는데 공개된 영상에선 일단 비행기만 보이는데 1인칭 시점이라 조종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다양한 무기도 등장하는데 가장 눈에 띄는 건 화영방사기 인데, 디비전에서 화염방사기를 든 적과 싸워는 봤어도 써보진 못 했는데 직접 사용하게 되면 색다른 재미를 선사 할거 같습니다.
게임 구매에 몇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지만 제가 좋아하는 유비소프트 사의 게임이고, 전체 스토리를 친구와 같이 코옵 플레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이라 아마도 구매 하게 될거 같습니다.
제발 서버 관리만 잘 해줘서 같이 게임하는데 튕김 현상만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4>완다와 거상 게임소개 (0) 2018.01.09 <게임 추천>다크소울(DARK SOUL)3 플레이 리뷰 (2) 2018.01.08 <PS4> 그라비티 러쉬(GRAVITY RUSH)2 플레이 리뷰 (0) 2018.01.06 <PS4> 니어오토마타(NieR Automata) 플레이 리뷰 (2) 2018.01.05 <PS4> 야구 게임 (0) 2018.01.04